자동차부품
충격시험센터

시험 의뢰

배터리
충방전 문의

Top

2025-08-22

[언론보도] 이즈소프트,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의 전용 홈페이지 본격 운영…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 가동 본격화


사진: 이즈소프트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 대표 장비인 MESSRING사 CIS와 장비들


광학 솔루션 전문기업 ㈜이즈소프트 (대표 서현배)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의 전용 홈페이지를 8월부터 본격 운영하며, 전기차 배터리·카시트·좌석·AECD 등 자동차 주요 부품의 충격 시험 수요에 선제 대응한다고 발표했다.

이즈소프트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는 ‘구동축전지 기계적 충격시험’ 분야에서 KOLAS 공인인증(인정번호 KT1199)을 획득한 시험기관이다. UN ECE 법규 시험은 물론 전기차 배터리를 비롯한 인증시험과 다양한 자동차 부품에 대한 슬레드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가속도 슬레드 시험장비(MESSRING사 CIS)를 기반으로 전기차 배터리의 충방전 조건에서 진행되는 시험, 고속 충격 조건 하의 내구성 시험, 유아용 카시트 시험 등 다양한 분야의 규격 시험을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또한, Battery Pack Cycler 보유로 SOC 설정부터 시험 후 방전까지 원스톱 대응이 가능하며, 시험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및 폭발에 대비한 전용 안전 설비도 완비되어 있다.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전용 홈페이지도 이달 초 함께 오픈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시험 항목별 소개, 보유 장비, 진행 프로세스, 문의 및 의뢰 절차 등 시험 전 필요한 핵심 정보를 간결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즈소프트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 관계자는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의 시행 이후 배터리 충격시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즈소프트는 설비 투자는 물론 고객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해 시험 접근성과 대응 속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이즈소프트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는 KATRI, KCL 등 국내 주요 연구기관에서 사용하는 독일 MESSRING사 슬레드를 기반으로 시험을 수행하고 있어 법규 인증 대비를 위한 최적화된 시험 진행이 가능하다.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68937)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