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험 소개
이 규격은 유엔 유럽경제위원회(UNECE) 산하WP.29(세계 차량 규제 조화 포럼)에서 제정한 것으로,전기차의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전기적·기계적·환경적 안전 요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충격, 단락, 과열 등 다양한 시험을 통해배터리의 안정성을 검증하며,전 세계 완성차 제조사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핵심 안전 규정 중 하나입니다.
시험진행 조건
- 자동차 충돌 시 발생하는 관성 하중(G)에 대한 구동축전지의 안전성 확인을 목적
- 시험 중 전해질 누출, 발화, 폭발이 없는지 확인
- 시험 후 절연저항 측정하여 100 Ω/V 이상이며 시험품의 이탈이나 변형이 없는 확인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 시행세칙’ 별표1 48호-구동축전지 안전성시험 기준에 따른 시험 중 침수 시험
- 구동축전지를 0.6 M(mol/L) 의 염수를 수조에 충분히 채운 후에 완전침수 1시간 경과 후 시험품의 발화 및 폭발 여부 확인
- 외부 충전이 가능한 REESSS:SOC는 최소 95% 이상
- 차량 내부 에너지원으로만 충전되는 REESS:SOC는 최소 90% 이상
시험테스트 데이터


관련 시험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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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축전지 기계적 충격시험’에 이어 자동차 안전벨트(Dynamic Test) 분야에서도 KOLAS 공인 시험 항목을 추가로 획득했습니다.

구동축전지는 전기차의 안전과 직결되는 핵심 부품으로, 체계적인 기계적 시험과 침수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해야 합니다.
이즈소프트 자동차부품충격시험센터는 국내 최초 KOLAS 인증을 바탕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시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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